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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세광(이하‘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https://www.jimkeeper.co.kr)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 등에서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및 회사 관련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보관’ 혹은 ‘보관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의 의뢰를 받아 회원의 보관물을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보관하는 서비스를 말 합니다. 4. ‘보관물’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 보관을 의뢰하여 회사가 보관하는 회원의 물품을 말합니다. 5. ‘픽업’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 위탁 예정인 보관물을 수거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프리미엄픽업’이라 함은 보관물 픽업시에 회원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정해서 픽업을 하는 서비스로, 회사와 연계한 전문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찾기’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 위탁한 보관물에 대하여 보관 이용을 종료하고 물품을 되돌려 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쿠폰’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9. ‘예약금’ 혹은 ‘예약보증금’은 회원이 회사에 보관 서비스 예약을 확정할 때 결제하여 예치하는 금액이며, 이 금액은 회원의 보관서비스가 정상적으로 개시되면, 전액 서비스 이용요금으로 전환되거나, 환불되는 금액입니다. 10. 위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회원"이라 함)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제반 조건을 정한 것이며, 회원은 본 서비스를 본 약관에 따라 이용해야만 하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 대해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제공하는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등에 별도 공지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고, 약관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1차적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사업의 포기 나 사업의포괄양수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불정책으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회원 가입/탈퇴) 제 5 조 (회원 가입 신청 및 거부)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거나 기타 SNS망을 통하여 가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 중, 그 상실요건을 회복하지 않는 경우 2) 신청, 등록 내용의 필수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동일인 혹은 동일한 사업자와 법인이 등록한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을 회사가 거절할 충분한 이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은 회원정보에 대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란을 수정하는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의 미 등록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 계약 해지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계약해지를 요청하면 환불 정책에 따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 계약을 해지 시킬 수 있으며 그 결정이 결제 이후라면 17조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1) 이용 신청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에 지불하여야 할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 ② 회사의 회원 및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는 경우 ③ 회사에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회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자격 상실 전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때 7 영업일 이내에 소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명의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회사 웹사이트에 해당 정보를 게시하는 방법 2) 회원이 회사에 가입할 때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로 메일이나 문자로 통지하는 방법.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 함으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한 경우, 홈 페이지에 게시하여, 열람할 수 있게 된 경우, 도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로 통지한 경우, 통지 메일이나 문자를 보낸 시점에 회원에게 당해 통지가 도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8 조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등의 ‘보관하기’와‘쇼핑’등에서, 상품 선택, 신청자 정보, 결제 정보 등의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의 성립) 1. 본 서비스는 회사 홈페이지의 예약절차를 통해서만 이루어 집니다. 2. 회원으로 등록하지 아니하고 예약하지 않은 물품(이하 ‘비 예약물’)이 회사에 도착한 경우, A. 회사는 기본적으로 본 ‘비 예약물’을 인수하지 아니하고, 임의로 처분하거나 폐기할 수 있습니다. B. 그러나 A호에 언급한 임의 처분이나, 폐기 조치 전에 “도착한 물품의 발신자 명의로 된 유.무선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그 전화번호의 가 대한민국 영토 내의 범주에서 연결할 수 있을 경우”,회사는 발신자에게 연락을 취하여 발신자가 “정관에 동의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있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비 예약물’의 발신자가 상기 B호의 확인을 받은 당일의 18시 이전에 회사의 정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대금을 납부한 경우, 계약은 물품의 도착일로 소급하여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합니다. 그러나, 발신자가 이를 거부하거나 대금납부를 지연한 경우, 상기 A호 조항을 따릅니다. D. 회사가 B호에 언급한 발신자로의 연락은, 물품 도착 후 10영업일 내에 2회까지 할 수 있으며, 이 연락의 방법은 유.무선 전화 및 문자메시지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락에도 불구하고, 발신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상기 A호 조항을 예외 없이 실행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E. 만일 ‘비 예약물’의 내용물이 그 내용물이 원인이 되어 회사나 다른 회원들 혹은 기타 재물에 대한 손해의 원인을 제공하였을 경우에는, 회사는 발신자를 추적하여 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승낙하나, 다음 각 호에 해당 하는 경우,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A.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B. 보관물품의 내용물이 위험물, 변질 또는 손상되기 쉬운 물품 등 보관에 적합하지 않은 물품으로 인정 될 때. C. 회사에 물품의 보관에 필요한 시설이 부족할 때 D. 기타 보관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을 회사가 거절할 충분한 이유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승낙이 제 10 조 제 1 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0 조 (수신확인통지) 1. 수신확인통지는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이용에 대해 회사가 회원에게 웹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MS, 채팅 어플리케이션등의 방법을 통해 해당 내용을 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따라 회원에게 웹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MS, 채팅 어플리케이션등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이에 대한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서비스 이용 변경 및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정책 및 환불 정책에 따라 회원의 요청사항을 처리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범위) 1. 본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등으로 제공하는 물품의 보관 서비스와 관련 품목의 판매 및 연계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회사가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통상적인 영업일 10시부터 18시까지를 기본으로 하며, 별도의 안내로 그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점심시간은 12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로 하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A. 보관 서비스 :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으로 회원 소유의 물품을 회사에 위탁 보관하는 서비스입니다. B. 배송 서비스 :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으로 회원의 보관물을 수거 또는 배송하는 서비스이며, 이는 회사가 직접 수행하지 않고 제3자 혹은 제3의 서비스 업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C. 판매 서비스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쇼핑’으로 관련 품목을 구매하였을 때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D. 찾기 서비스 :회원이 보관물의 보관기간 만료 시 혹은 만료 이전에 자신의 보관물을 찾고자 하는 경우, 그 신청에 따라 보관물을 발송하여 고객에게 배송하는 서비스이며, 이는 회사가 직접 수행하지 않고 제3자 혹은 제3의 서비스 업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 2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보관서비스는 A. 회원이 보낸 보관물을 그 인도를 받은 그대로 그 내용을 검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보관합니다. B. 회원이 보낸 박스가 회사에 도착하면, 회사는 회사의 규격 라벨지에 그 식별 코드를 부여하여 박스의 연결부위에 부착하며, 이 라벨지는 봉인 스티커로 간주 됩니다. C. 상기 B호에 의해 부착된 라벨지는 14조의 각항의 이유로 보관품의 내용물을 검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거되지 않으며, 이 라벨지가 훼손되지 않은 한, 회사는 보관품의 내부 물품의 상태와 수량, 훼손, 변질 등 일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D. 회사의 규격 라벨지가 훼손된 경우라 하더라도, 그 라벨지의 훼손 정도가 보관서비스 기간 동안, 타 보관물과의 마찰에 의한 파손일 경우에는 상기 C호의 내용과 같이 회사는 보관품의 내부 물품의 상태와 수량, 훼손, 변질 등 일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E. 회사의 규격 라벨지가 파손이 되고, 회원의 보관품의 내부 물품의 상태와 수량, 훼손, 변질 등에 회사의 책임이 있다고 인정될 경우에 회사는 20조 8항에 의거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6. 각 서비스의 제공 범위, 제공 방식, 제한 사항, 이용 금액은 회사가 결정하며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등으로 안내합니다. 7. 회사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등에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변경 및 취소 정책)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픽업서비스등과 같이 회사와 연계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의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 외에 연계되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되는 기관 및 회사의 규정에 따른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배상하거나 보상하여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였는데, 회사의 약관이 규정한 금액과, 연계되는 회사의 금액이 서로 상이할 경우에는, 그 중 큰 금액을 배상과 보상의 기준금액으로 합니다. 2.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고 보관서비스를 예약하는 경우, 회원은 예약보증금(이하 ‘예약금’)을 결제합니다. A. 2021년 8월 1일 현재 예약금은 보관물품의 예약 박스당 금5,000원이며, 이 금액은 회윈의 보관물품의 픽업시에 착불 배송료로 가장 먼저 사용될 수 있습니다. B. 예약금은 회원이 회사의 보관서비스 이용할 때 전액 이용료로 전환이 되는 금액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전액 환불됩니다. . 아울러, 이용료가 예약금 보다 작을 경우, 차액은 전액 환불됩니다. 이 경우, 카드사를 통한 환불 확인은 2~3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C. 본 조 제3항의 예약 변경/취소 가능시간 경과 후 회원의 사정에 의해 보관 또는 픽업이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경우, 카카오톡으로 별도로 통지하여야 하며, 별도의 위약금 및 처리 비용이 발생합니다. D. 회사는 회원이 보관서비스를 위한 픽업을 예약한 후 변경/취소하는 경우, 각 다음과 같은 위약금이 발생하며, 이 위약금은 예약금에서 공제한 후 환불됩니다. i. 회원이 선불택배를 선택한 후 보관물을 발송하려다 최소한 경우 : 위약금 없음. ii. 회윈이 편의점 착불택배로 예약한 후 발송하려다 취소한 경우 - 예약번호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 위약금 없음. - 예약번호를 사용하여 발송한 후 취소된 경우 : 해당 사이즈 착불 택배비 전액 iii. 회원이 회사와 계약한 택배회사의 방문픽업을 선택하고 착불택배로 예약한 후 취소한 경우 - 방문예약일 전날 15시 이전에 취소한 경우 : 위약금 없음. - 택배기사가 방문했는데, 물건이 없거나, 회원과 연락이 안 될 경우 : 2,000원 - 예약번호가 저장된 송장을 출력하여 발송한 후 취소된 경우 : 해당 사이즈 착불 택배비 전액 iv. 프리미엄픽업 서비스를 예약한 후, 변경/취소하는 경우 : 회사와 계약한 전문회사의 약관규정에 준함. v. 공통 : 방문당일에 픽업기사의 판단으로 포장미비, 보관금지품목 포함 등 회원의 사유로 보관물의 픽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 2,000원 (프리미업픽업 서비스는 전문회사의 약관에 준함) . 3. 회원은 서비스 예약 후에도 서비스 계약의 변경, 취소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사항을 처리하고, 전항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위약금 등을 부과합니다. 단,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사가 회원에게 별도로 공지 및 이용 동의를 통하여 회원과 합의한 사항이 있을 경우, 그 합의사항은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예약 후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픽업이 불가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계약을 취소하고 제19조에 따라 환불합니다. A. 회원이 예약한 방문일에 회사 또는 회사가 연계한배송사가 방문을 할 수 없고 회원과 일정 변경 협의가 불가한 경우 B. 회원이 예약한 방문일에, 회원이 지정한 연락처로 회원과 연락이 불가하여 픽업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무응답, 연락처 및 주소 오기재 등) C. 회원이 예약한 택배 서비스의 방문 픽업 수거가 회원의 사정으로 2회 이상 취소되거나 변경 되었을 경우 D. 포장 미비 등을 포함하여 회원의 서비스 미 인지 또는 과실로 인해 픽업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E. 회원이 직접 택배 접수 방식을 선택하여 신청 후 7일 이상 택배 접수를 하지 않아 픽업이 불가한 경우 5. 회원은 픽업이 완료된 보관물에 대한 서비스 변경, 취소를 회사에 요청할 수 없으며, 회사가 보관물을 접수하여 검수 및 등록을 마친 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광고 등의 링크) 1. 회사의 웹 사이트에는 연계회사를 포함한 타사의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으나, 회사가 타사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지 않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보관 및 계약의 연장) 1. 보관물품의 보관기간 은 회원이 보관물을 발송한 일자와 상관없이, 보관물이 회사가 지정한 보관장소에 입고된 일자부터 계산합니다. 2. 보관물을 처음 보관하였을 때 약정한 보관계약의 기간 만료일까지 찾기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연장의사가 있다는 것으로 간주하고, 보관기간 연장에 대한 결제를 회사에서 진행합니다. 갱신 후 연장기간의 단위는 1개월이며, 고객과의 협의에 의해 보관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3. 상기 2항에 따른 보관기간 연장에 따른 결제는 보관기간의 계약 만료일 익일에 회사에서 결제를 진행하며, 회원이 가장 최근에 제공한 대금 결제 방법을 이용합니다. 이 경우에 보관기간 연장은 1개월 단위로 이루어지며, 결제가 완료됨과 동시에 계약의 연장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때의 대금결제는 금융기관의 약관이나 약정서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청구서, 기타 관련 증서 없이 자동 결제 처리 절차에 의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4. 연장계약과 관련한 회원의 대금 지급 방법에 문제가 있어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회원은 미 결제된 기간에 대한 보관료와 연체료를 회사에 지급한 후 보관물에 대한 찾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미 결제 보관 상태가 30일 이상 지속될 경우, 회사는 제 15조 3항에 따라 회원의 보관물을 임의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보관 중 물품의 내용검사) 1. 회사는 회원의 보관물이 회사의 보관장소에 도착했을 때부터 보관을 종료하고 발송하려고 하는 전 기간 동안에, 부적합 내용물, 화재, 부패, 파손 등의 다양한 문제점이 보관물로부터 발생할 수도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보관물품의 내용을 검사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의 동의를 구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와, 보관물풀의 외관상 시간을 지체하는 것이 그 부적절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등 합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동의 없이 보관물품의 내용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보관물의 인수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A. 약관에 의하지 않은 보관서비스 신청시. B. 회사가 보관 금지품목으로 지정한 내용물이 포함되어 있을 때 C. 박스의 크기나 무게가 회사가 규정한 범위 이상일 때 4. 회사는 본 조 제1항과 2항의 규정에 의해 검사를 실시한 경우, 회원에게 가급적 빨리 그 취지 및 검사결과를 알리며, 회사는 이 검사에 따른 손해에 대해 배상 책임을 지지 않으나, 이러한 검사의 원인이 된 보관물이 회사의 과실 없이 회원이 보낸 내용물이 원인이 되었거나, 타 보관물 등에 손해를 발생한 경우, 그 비용 및 손해를 보상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보관물이 도착했을 당시에 외형상 명백한 박스의 훼손등의 경우와, 검수의 결과로서 회원의 보관물을 보관하는 것이 적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와 본조 3항의 각호에 해당할 경우, 본 약관 ??조에 의거 고객에게 통지 후 임치물의 인수를 거절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가입시에 등록한 주소지로 반송조치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반송등에 따른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6. 본 조 제1항과 2항의 규정과는 별도로 정부, 법원, 수사 기관 기타 법률상 적법한 요청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중단시킨 후 조사 등이 진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7. 상기 6항에 의해 검사한 결과로 해당 물품이 압류 및 가압류 처분을 받거나, 혹은 기타 불법적인 사유로 인한 것이 확인된 경우, 고객의 승인을 구하지 않고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됨에 회원은 사전에 동의합니다. 제 16 조 (보관물의 보관 및 처리) 1. 보관물이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도착하면 회사는 회원이 가장 최근에 제공한 대금 결제 방법을 이용하여 결제를 진행하며, 회원의 계약 만료일까지 회사에 위탁한 보관물을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회원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 금액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아래의 항목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보관물을 처리합니다. A. 회사가 회원의 보관물을 위탁받은 후 서비스 이용 금액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회원의 대금 결제 방법을 이용하여 결제를 반복하여 시도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결제 실패 사실을 통보합니다. B. 회사가전호에 따라 회원에게 통보했으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과 연락할 수 없거나 서비스 이용 의사 확인이 불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해당 보관물을 임의로 처분 또는 폐기할 수 있습니다. C. 서비스 이용 금액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보관물을 회원이 수령하고자 할 때에는 서비스 이용 금액 및 미 결제된 기간에 대한 연체료를 회사에 지급해야 합니다. 회원이 지불을 거부했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해당 보관물을 임의로 처분 또는 폐기할 수 있습니다. D. 보관서비스가 개시된 후30일 이상 보관물에 대한 서비스 이용 금액 및 연체료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지연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해당 보관물을 임의로 처분 또는 폐기할 수 있습니다. E. 상기 B내지 D호에 의해 회사가 회원의 보관물을 임의로 처분 또는 폐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그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이와 같은 처분으로도 회사의 손해가 복구되지 않은 비용은 회원에게 그 배상을 요구할 수 있으며, 폐기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도 아울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보관서비스의 계약 만료일이 지난 경우 회사는 13조 2항에 의해 계약 연장을 시도할 수 있으며, 회원의 사유로 인해 계약 연장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아래의 항목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보관물을 처리합니다. A. 회사는 보관 서비스의 계약 만료일 후 30일 이내에 2회 이상 계약 만료 사실을 회원에게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B. 회사가 보관 서비스의 계약 만료일 후 전호에 따라 회원에게 통보했으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과 연락할 수 없거나 서비스 이용 의사 확인이 불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해당 보관물을 임의로 처분 또는 폐기할 수 있습니다. C. 회원이 보관 서비스의 계약 만료일 후 보관물을 수령하고자 할 때에는 13조에 의해 계약 연장 후 계약 종료를 통해 보관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미 결제된 보관료 지불을 거부했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보관물 찾기 요구를 거부하고 해당 보관물을 임의로 처분 또는 폐기할 수 있습니다. D. 회원이 보관 서비스의 계약 만료일로부터 30 일이 지난 후에도 보관물을 찾아가지 않거나 계약 연장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해당 보관물을 임의로 처분 또는 폐기할 수 있습니다. E. 상기 B내지 D호에 의해 회사가 회원의 보관물을 임의로 처분 또는 폐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그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이와 같은 처분으로도 회사의 손해가 복구되지 않은 비용은 회원에게 그 배상을 요구할 수 있으며, 폐기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도 아울러 청구할 수 있습니다. F. 보관서비스 등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각종 비용의 지연이자는 최초 3개월은 6%의 이자를 적용하며, 3개월이 경과한 이후부터는 15% 이자를 적용하여 지불하여야 합니다. 제 4장 (대금 결제) 제 17조 (대금 결제의 지급 방법과 시기) 1. 회사의 보관 서비스의 요금 결제는 기본 월 단위 결제조건이며, 회원은 보관 신청 시 최소 3개월 분의 보관요금을 선 결제한 후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이후 보관료는 새로운 개월의 보관이 시작되기 전 만료일 익일까지 1개월 분의 보관료 등 결제금액을 본 약관 제?조 ?항의 규정에 따라 선 지불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으며, 이러한 방법 중 결제 당시에 회사에서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A.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B.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C. 온라인 무통장입금 D. 휴대폰 결제 E. 기타 회사에서 정하는 통상적인 방법의 대금 결제 등 2.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요금 지불용으로 신고한 회원의 신용카드 또는 은행 CMS계좌 또는 휴대폰 결제 정보가 있는 경우, 해당 신고내용을 우선적으로 적용하여 결제가 되어, 매달 새로운 보관 개월이 시작되기 전에 자동 결제 되니, 회원은 해당 신용카드 또는 CMS계좌에 대한 잔액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주소,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신용카드에 대한 회원의 신고 사항이나, 은행CMS계좌 및 휴대폰 결제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 소정의 방법에 따라 변경 신고를 하여야 하며, 회원이 신고를 하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보관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요금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된 요금표에 따라 부과 됩니다. 5. 회원은 보관물에 대한 요금 외에 약관에서 규정한 각종 배상.보상 및 지연이자 등의 경우에 요금 외의 부담을 할 수 있음에 사전 동의 합니다. 제 18 조 (간편 결제 서비스) 1. 회원은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카드 결제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 비밀번호 등), 휴대폰 결제정보(통신사, 휴대폰 번호, 결제 비밀번호 등), 은행 계좌 정보 등을 카드 회사, 통신사, 은행에 제공하여 인증 및 승낙을 받음으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를 하면서 입력한 카드 결제정보 및 배송 서비스 관련 정보(주소, 연락처 등)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서 이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 또는 PG(Payment Gateway社) 가 보관합니다. 3. 승인된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거나, 서비스 추가 및 연장을 위해 회사가 등록된 지불 수단을 통하여 청구 및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사유로 인해 결제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결제 진행에 필요한 정보 등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환불 정책)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별도로 공지 및 이용 동의를 통하여 회원과 합의한 사항이 있을 경우, 그 합의사항은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회원이 보관 예약 후 서비스를 취소하는 경우 예약 시 결제한 예약금은 전액 환불되며, 제 12조에 의해 위약금 등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보관 예약 후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하면 예약 시 결제한 ‘기본예약금’은 전액 환불됩니다. 4. 회원이 지불하는 보관서비스 이용료는 보관물의 픽업, 보관, 관리 등의 전반 서비스를 포함하는 비용으로, 보관물이 보관장소에 도착한 후로는 보관서비스의 계약 만료일 이전에 보관물을 회수하여도 최초 3개월의 기본 서비스 이용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5. 보관서비스의 계약 만료일 이후 제 13조에 의해 계약 연장이 되었을 경우 연장된 계약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6. 멤버십 서비스의 가입 이후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 취소/해지,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제 20조 8항에 의거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기타) 제20조 회사와 회원의 의무사항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생긴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나 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생겼고, 그 발생의 원인이 회원의 고의에 의한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보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계정정보 (사회관계망서비스아이디, 비밀번호, 결제비밀번호), 간편결제서비스 등록정보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 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기회비용손실 및 정신적 피해보상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보관금지물품에 대한 서비스를 신청했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보관물의 변질 또는 파손이 일어났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천재지변 및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해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보험료 외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의 ‘내 보관함’에 물품 세부내역에 회원 자신이 보관한 물품의 목록을 스스로 입력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개입도 하지 않습니다. 7. 상기 항과 같이 고객이 보관물품의 내역을 스스로 관리하는 것이므로, 회사는 보관물품의 목록이 실제와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사항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의 보관물에 대한 멸실 또는 손상 등과 관련하여 회사가 부담하는 손해배상액은 고객이 입력한 보관물품의 내역에 근거하여 손해 발생 당시의 가격 및 손해의 정도에 따라 손해 보전 금액을 보험회사와 결정하여 배상하며, 각 금액에 대해 회사의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그러나, 손해배상 한도액은 박스당 최대 30만원으로 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의 모든 보관물에 대해 화재, 번개, 파열 또는 폭발에 의한 손해에 대해 보험에 가입합니다. 그러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물품의 손해에 대해서는 이 보험에서 보전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이때 가입하는 손해 보험 계약의 보험 금액은 손해보험 약관에 따라 지급하며, 보험금은 회사를 통해 수령해야 합니다. 10. 이외 회원이 약관을 확인하지 않았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봉인, 포장 등으로 인하여 보관품의 상태 등을 판단할 수 없는 물건에 대해서는 파손, 변질, 또는 분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가 회원의 보관물을 ??조의 규정에 의하여 연계 회사 등에 위탁 보관 한 경우에도 본 약관에 따라 회원과 회사의 책임과 의무가 적용됩니다. 13.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발생한 보관물품의 일부 멸실 또는 훼손에 의한 손해라 할 지라도, 그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보관물을 회원이 인수한 일자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사에 해당 손해에 대한 내용을 우편이나 e-메일, 카카오 톡 문자메시지 등으로 고지하지 않으면 소멸됩니다. 14. 회원은 회사가 웹사이트,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지하는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회원 정보 관리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목적 외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A.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특정맞춤서비스제공 B.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이용약관 위반회원에 대한 조치,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및 가입횟수제한,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확인, 고충처리 및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사항전달,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C.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개발 및 맞춤서비스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서비스의 유효성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 성 정보제공, 접속빈도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제22조 회사의 재산권 법률이 정한 사항을 제외한 본 서비스의 내용과 정보 등의 프로그램 등에 관한 재산권은 회사 혹은 회사가 허락한 제 3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가 본 서비스와 이와 관련하여 사용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는 지적재산권에 관한 법령 등에 의하여 보고되며, 그 내용에는 재산권 및 영업비밀을 포함합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는 사항은 대한민국 상법 등 관련법령 및 일반상거래의 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서비스의 약관 및 지침 등에 관한 준거법은 대한민국 관련 법령으로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본 약관 또는 지침 등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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