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서비스 이용요금(보관비용)이 얼마인가요?

    A

    짐키퍼의 보관서비스비용은


    1) 보관일 단위로 계산됩니다.

    2) 최초 보관일은 90일이 기본이며, 90일 미만으로 보관이 될 경우, 90일을 기준으로 청구됩니다.

    3) 일 보관비용은 박스 사이즈별로 다르며, 각 박스 사이즈별 비용은 보관방법/비용의 '서비스 가격안내'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2. Q

    보관물품을 보낼때 택배비용은 얼마인가요?

    A

    짐키퍼의 보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보관물품을 발송할 경우,

    회사와 계약한 택배회사를 이용하여 착불로 보내실 수 있으며,

    고객이 편리한 방법으로 선불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하차시의 편의를 위하여 고객님이 회사의 '보관하기'메뉴를 통해 보관예약후 착불로 보내시길 권장해 드리며, 착불로 보내실때 미리 결제하는 택배비용은, '서비스 가격안내'의 공지내용에 따라 부과됩니다.


    선불택배로 보내시는 보관물의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하차비를 고객에게 청구하며, 하차비 금액은 

     소형 사이즈 박스 :   500원/박스

     기타 사이즈 박스 : 1,000원/박스 
    입니다.

     

     
  3. Q

    보관물품을 받을 때 택배비용은 얼마인가요?

    A

    보관물품을 받을 때의 택배비용도 보낼때의 택배비용과 동일하고, 서비스 가격안내에 안내되어 있는 택배비용에 준 합니다.

    다만, 받으실 때는 모두 선불택배로 회사와 계약된 택배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배달되며, 별도로 청구되는 하차비는 당연히 없습니다.


    단, 고객께서 특별한 택배수단을 요구하시고, 그 요구에 회사가 응할 수 있을 경우에는 그에 따른 별도의 택배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Q

    위약금이 어떻게 되나요?

    A

    위약금은 회사의 약관 제12조 제2항 제D호의 규정에 준합니다.
     

    기본적으로 약관의 규정에 따르나, 편의상 그 내용을 2021.10.01일자 기준의 위약금이 발생하는 경우를 정리하여 안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 착불택배로 방문픽업을 선택한 후, 택배기사가 방문했는데, 물건이 없거나 회원과 연락이 안 된 경우 : 2,000원

    2) 회원이 예약번호가 저장된 송장을 출력하여 발송을 한 후 취소한 경우 : 해당사이즈 착불 택배비 전액

    3) 프리미엄픽업서비스를 예약한 후 취소한 경우 : 회사가 계약한 전문회사의 약관에 준함.

    4) 기타, 픽업을 위해 방문한 당일에 픽업기사의 판단으로 포장미비, 보관금지품목 포함등 회원의 사유로 보관물의 픽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 2,000원

  5. Q

    기타 서비스 비용이 있나요?

    A

    기타 서비스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관물품을 선불택배로 보내셨을 때 : 하차비 
       - 소형박스 : 500원/박스

       - 기타박스 : 1,000원/박스

  6. Q

    결제(비용지불)는 어떻게 하나요?

    A

    보관료등 모든 비용은 회원님이 등록하신 결제수단으로 진행됩니다. 
    최초 보관신청한 기간동안 발생하는 비용이 처음 물품도착시에 결제가 되며,
    이후 보관기간이 연장된 경우, 한달 단위로 경과한 기간만큼 자동으로 청구가 됩니다.

    최종적으로 보관물품을 받을때는 반송 택배비와 함께 미 결제된 기간의 보관료가 청구됩니다. 

  7. Q

    결제 실패가 되었다고 연락 받았습니다.

    A

    결제 실패가 되었을 때는 회원님에게 별도로 문자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안내된 문자의 내용으로 다시 결제를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8. Q

    회원 본인의 명의가 아닌 신용카드도 결제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가입하신 후 타인명의의 카드를 등록하사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로인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급적 회원 본인명의의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9. Q

    결제카드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로그인 하신 후 메뉴바의 선택에서 '내카드 변경'을 선택하신 후 변경 및 등록 하시면 됩니다.

  10. Q

    결제내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로그인/보관함 메뉴에서 > '나의 쇼핑현황'메뉴를 선택하시면, 보관내역 및 결제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 Q

    보관박스는 어떻게 구매하나요?

    A

    보관박스는 짐키퍼의 규격박스를 사용하실 수도 있고, 고객님이 갖고계신 박스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짐키퍼의 규격박스는 소형, 중형, 대형, 특대형, 특장형의 총 5가지 이며, 이 5가지 모두 본 웹사이트의 보관하기 메뉴에서 구매를 선택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5가지 규격박스 중 

    소형은 우체국 3호박스 사이즈,

    중형은 우체국 4호박스 사이즈,

    대형은 우체국 5호박스 사이즈로서


    우체국에서도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2. Q

    아무 박스 (자가박스)나 사용하여 짐 보관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나요?

    A

    기본적으로 고객님의 편의로 갖고 계신 박스를 사용하여 보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짐키퍼의 규격박스 사이즈의 한도인
    L (길이) 89cm
    W (너비) 52cm

    H (높이) 42cm
    를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L + W + H의 총합이 160cm를 초과하는 박스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또한, 각 규격박스 사이즈별로 제한한 무게를 초과할 수 없으며, 만일 무게가 초과한 보관물품으로 인해, 회원 본인 혹은 타 회원의 보관물품을 훼손하였을 경우, 그 피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3. Q

    회사의 표준박스 사이즈와 무게 제한은 어떻게 되나요?

    A

    본 홈페이지의 '보관방법/비용'의 메뉴중 '서비스 가격안내'에 설명되어 있으며, 그 상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 cm, kg]


    명칭 L
    (길이)
    W
    (폭)
    H
    (높이)
    무게
    제한
    소형 34 25 21 5
    중형 41 31 28 7
    대형 48 38 34 12
    특대형 75 52 42 20
    특장형 98 25 20 8
  14. Q

    자가박스 사용시 사이즈와 무게 제한이 어떻게 되나요?

    A

    자가박스 사용시 사이즈와 무게제한은


    짐키퍼의 규격박스 사이즈의 한도인
    L (길이) 89cm
    W (너비) 52cm

    H (높이) 42cm
    를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L + W + H의 총합이 160cm를 초과하는 박스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또한, 각 규격박스 사이즈별로 제한한 무게를 초과할 수 없으며, 만일 무게가 초과한 보관물품으로 인해, 회원 본인 혹은 타 회원의 보관물품을 훼손하였을 경우, 그 피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5. Q

    보관기간에 있어 최단/최장기간의 제한이 있나요?

    A

    보관기간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최단/최장 기간의 제한은 없습니다.


    그러나, 보관물품의 입고된 당일의 출고요청은 사정상 거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익일출고를 우선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회사의 보관서비스 요금은 90일이 최저보관기간에 대한 비용으로 책정되어 있는 바, 90일 이하의 보관서비스 이용시에도 90일치의 보관서비스 비용이 청구됩니다.


    회원의 보관물품에 대한 추가 보관기간의 결제가 원활하게 이루어 지는 동안은 최장기간의 제한없이 보관서비스는 지속됩니다.

FAQ 검색
하단에 노출
로그인/보관함
셀프견적/보관
짐키퍼소개
보관방법/비용